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 19일 개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


【제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으로 지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충북 제천 아름다운 주말장터가 오는 19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문을 연다.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재능기부 콘서트, 아이들 놀이와 체험 등이 가미된 문화장터로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제천지역자활센터에서 주관하는 이 장터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터에서는 가정에서 안 쓰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사고 팔 수 있다.

일반시민은 물론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장터다.

장터에서는 하절기 어린이 물놀이장, 제천지역자활센터의 옥수수 무료 나눔 행사, 제천문화예술학교의 뮤지컬 갈라쇼, 제천한방마을의 삼계탕 보양 한약재 할인판매행사, 제천시새마을부녀회원들이 개최하는 먹거리와 생활용품 판매행사 등이 풍성하게 열린다.

특히 새마을부녀회는 개장 전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대비해 한방엑스포공원 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해 방문객에게 깨끗한 경관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올해 주말장터는 9월에 개최하는 엑스포를 맞아 한방엑스포공원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하며, 우천시에는 열리지 않는다.

sklee@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