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태백의 열정 하나의 강원으로' 강원도민생활체전 준비 이상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태백 종합경기장


【태백=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 태백시는 오는 9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25회 강원도민생활체전을 앞두고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태백종합경기장 등 32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강원도민생활체전은 역대 강원도민생활체전 중 최다 인원인 77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대회 최초로 선수단 행렬 입장을 생략하는 등 파격적인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종합 실행 계획 수립에 이어 안전 관리 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종목별 경기장 및 시설물 정비, 대회 운영 및 지원 인력 운영과 관련한 용품 제작 등 세부 계획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종목별 경기장의 전산, 통신, 음향 점검에 이어 궁도장, 태권도 경기장, 수영장, 시민테니스장을 각각 정비했고 이달 말까지는 경기에 필요한 물품도 구매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자원봉사, 교통통제, 의료봉사 등 대회 종사 인력 확보와 유관기관 협조 등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시 관계자는 “매주 월요일 주간업무추진계획 보고 시 강원도민생활체전과 관련해 각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보완 중이다”며 “참가 선수와 관람객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ewsenv@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