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3 (일)

제10회 주니어닥터 프로그램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전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대전시 (대전=국제뉴스) 김성하 기자 =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8월 9일부터 3일간 세미나실에서 '생활속의 건강이야기'을 주제로 '제10회 주니어닥터(과학기술 청소년박사)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니어닥터'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다양한 첨단 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사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의약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재미있고 신나는 물벼룩 이야기', '수의사와 함께하는 꿀벌이야기' '정수처리과정을 통해 알아보는 우리집 수돗물 It′s 水'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일일 과학자가 되어 실험을 통해 직접 만지고, 보고, 생각하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신청자 접수가 마감된 후에도 현장접수 문의가 많아서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원을 늘리겠다"면서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