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KITAS 2017, 스마트 기기 활용한 탑 10 제품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키타스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스마트 디바이스 쇼(KITAS) 2017에서 키타스 탑 10 제품을 선정해 27일 공개했다. 이는 스타트업이 선보인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들을 평가해 선정한 결과다.

KITAS 전시회는 스마트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전시회로 2012년 7월 1회를 시작으로 2017년 8월에 7회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다. 2012년도에 개최된 1회 전시회에서는 국내 67개 기업에서 1000여 가지 제품을 선보였으며 2016년 6회 전시회에서는 118개 기업에서 250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2017년 7회 전시회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헬스케어 디바이스, 각종 모바일 액세서리, PC 주변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KITAS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키타스가 이번에 탑 10으로 선정한 제품은 고객의 편리함을 극대화시켜주기 위한 스마트 제품들이다.

망고슬래브에서 출시한 '네모닉'은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작성한 메모를 잉크나 토너 없이 점착 메모지 형태로 출력하는 미니 프린터다. 블루투스 연결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는 조이스틱 제품인 와이드벤티지의 '모션플레이', 생활습관을 측정해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웰트의 '스마트 벨트' 등도 탑 10에 올랐다.

웨어러블 카메라 '미위클립'과 자율주행 여행용 캐리어 '코와로봇', 무선으로 풀 HD 영상을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감상할 수 있는 '브이젯', 전도성 드럼 스틱과 킥페달을 사용해 실제 드럼과 똑같이 연주할 수 있는 '스마트 드럼킷', 스마트폰이 개인 트레이너가 되는 운동기구 '버프업', 2초만에 접고 펼 수 있는 '스티고바이크' 등도 명단에 올라 고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whynot82@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