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페이스북, 오는 8월 첫 번째 TV 프로그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이스북(NASDAQ:FB)이 오는 8월 중순 첫 번째 오리지널 TV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지난 26일(현지시각) 블룸버그가 전했다.

조선비즈

지난 4월 열린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 2017’/블룸버그 제공



페이스북이 공개하는 첫 번째 자체 제작 프로그램은 저예산의 단편 에피소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그램 출시 이후 페이스북은 TV 시리즈 형태의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이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기존 뉴스피드와 비슷한 형태를 지닌 뉴비디오 섹션(new video section)에 배포된다. 20억 명이 넘는 페이스북 이용자는 뉴비디오 섹션을 통해 페이스북 및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그 동안 페이스북은 할리우드를 포함해 미디어 전문 업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저예산 단편 프로그램을 기획해왔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은 TV 및 미디어 산업 내 전문가를 잇따라 고용하며 케이블 TV 시리즈물과 유사한 형태의 프로그램 제작 사업에도 투자하고 있다.

페이스북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페이스북 비디오’ 또는 ‘페이스북 TV’로 명명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페이스북 주요 수익은 프로그램이 포함하고 있는 광고에서 발생하게 된다.

한편, 페이스북 대변인은 페이스북이 유튜브레드, 넷플릭스와 타임워너사의 HBO 등 회원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답변을 거부했다.

권유정 인턴기자(yjkwon1123@gmail.com )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