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2017 히트상품]인터넷 검색·쇼핑 가능 '똑똑 냉장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차세대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제품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인식이다. 이 기능을 통해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도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이 가능하다. 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들은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통해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고,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애플리케이션과 4월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외에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 미러링’ △냉장고 도어 하단의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2개의 스피커를 통해 멜론, 벅스 등 음악 감상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농도,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된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미세정온기술’은 ‘풀메탈쿨링’으로 더 강화했다.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으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해 진정한 ‘풀 메탈쿨링’ 구현했다는 평가다.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ℓ 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원이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