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종윤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2주간 만 4~5세 특수교육대상 유아 1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유아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특수교육지원센터(종촌동 소재)에서 개강식을 갖고 매일 9시 1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음악, 미술, 체육 중점의 치유 활동중점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 중에 특수교육대상 유아들의 활동중심 문화ㆍ예술ㆍ체육 활동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방학 중 부모의 양육부담과 사교육비 경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유아 문화예술학교는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정서적 신체적 인지적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활동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과 미술과목 전공자로서 음악과 미술 관련 심리상담 자격증을 갖춘 전문 강사들과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전문 생활체육 지도자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개개인별 특성에 따른 지도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대학 특수교육과 재학생들이 '디딤돌 교사'로 참석하여 학급 담임의 역할과 보조강사의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여 학생 개인별 지도가 가능하도록 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유아문화예술학교를 통해 특수교육대상 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 양육부담 해소와 함께 여름방학 기간 동안 유아특수교육 대상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며, 무더운 여름을 잊고 즐겁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