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홀트아동복지회,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국제뉴스) 김성민 기자 =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21일,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과 다양한 아동ㆍ가족 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아동ㆍ청소년을 양육중인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정의 주거비(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인 ‘맘 든든 울타리’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 아동ㆍ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보원은 단전, 단수, 고용위기 등 정부부처,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시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개발하여 대상자를 지자체에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장기결석, 보육료ㆍ양육수당 미신청, 건강검진ㆍ예방접종 미실시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위기아동을 발굴하는 e아동행복지원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홀트아동복지회 김대열 회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원의 시스템과 홀트아동복지회의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잘 어우러져 복지사각지대 아동과 가정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홀트아동복지회는 1955년 전쟁과 가난으로 부모를 잃고 고통 받고 있던 아이들에게 새로운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을 시작으로 아동복지, 미혼한부모복지, 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를 비롯 다문화가족지원, 캄보디아, 몽골, 탄자니아, 네팔 해외빈곤 아동 지원에 이르기까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를 제공하는 종합사회복지기관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