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밭대학교는 24일 대학본관에서 제15회 국토대장정 출정식을 갖고 오는 8월 4일까지 11박 12일 대장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이 대장정에서 한밭대 학생 100여 명은 '잇츠 유!(It's you!), 잊지 못할 추억은 바로 너야!'를 주제로 해남 땅끝마을에서 시작해 대학의 뿌리인 홍성공립공업전수학교 터에 위치한 홍성의료원까지 약 450㎞를 이동한다.
특히 이번 대장정에는 예년과 달리 중간 기착지별로 봉사활동이 예정돼 있다. 한밭대 학생들은 총 12일 여정 중에서 전남 나주 풍물시장, 광주 천사무료급식소, 내장산 생태공원과 대천해수욕장, 홍성의료원 등지에서 봉사와 자연정화활동을 펼친다.
이를 통해 전국에 한밭대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동관 한밭대 총학생회장은 "이번 국토대장정에서는 잊지 못할 추억은 바로 너라는 의미에서 잇츠 유(It's you)라는 주제를 정했다"며 "국토대장정과 봉사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남기고 대학 홍보대사의 역할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송하영 총장은 "안전과 건강, 한밭대 학생으로서의 명예와 자부심을 잊지 말라"며 "동료들과 서로 응원하면서 힘든 순간을 함께 이겨내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