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고양소식]마을버스 청소년 요금 100원 추가 할인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고양시청 전경


【고양=뉴시스】이경환 기자 = ◇고양시, 마을버스 청소년 요금 100원 추가 할인

경기 고양시는 오는 29일부터 마을버스 청소년요금 할인을 확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5년 6월 마을버스 이용요금을 일반인 1100원에서 청소년에게는 20% 할인된 900원(현금 기준)으로 운영해왔다.

시는 시내버스 청소년 요금 인하에 발맞춰 관내 마을버스에서 청소년 이용요금을 10% 추가로 할인해 800원으로 내려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요금 할인확대를 적용해 서민 가계 경제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도 도움일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양시, 청소년이 기획부터 연출까지···북콘서트 개최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8월20일부터 매주 일요일 고양문화원이 주최하는 '우리 동네 설화로 엮어보는 청소년 연출, 진행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콘서는 책으로만 접하게 되는 고양시의 많은 설화들을 읽고 청소년들의 개성있는 시각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기획과 가상 설화작가, 아나운서, 낭독, 무대 조명, 음악, 연기 등 전반적인 분야를 청소년들이 직접 맡아 진행한다. 참가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시간도 인정된다.

특히 오는 10월 22일 마지막 시간에는 가족, 친구들, 지역주민을 초대해 직접 꾸민 무대를 선보이는 자리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기존 설화를 재해석해 새롭게 창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연이나 미디어, 공연기획, 프로그램 기획자로서 꿈을 미리 접해보는 의미 있는 경험을 쌓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8월1일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