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교육소식] 대전탄방중 전국 중학교 첫 '국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탄방중 학생들


뉴시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이준민군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탄방중 전국 중학교 처음 '국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탄방중이 환경부 주관 '국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운영중인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친환경성과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부여한다.

그동안 주로 국립공원이나 민간환경단체 등이 인증을 받아 왔고 전국의 학교는 초등 5개교(대전 4개교), 고교 1개교, 중학교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전탄방중은 '탄방을 Green多 환경캠프'라는 주제로 학교에 자생하는 식물을 조사, QR코드 만들어 붙이기, 천연재료를 이용한 염색하기 등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이민준군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자격증 획득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3학년 이민준군이 최근 실시된 '제9회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자격시험'을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격증은 한국포렌식학회가 주관한 법학 지식을 기반으로 범죄원인을 규명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검증하기 위한 국가공인민간자격증으로 일반인도 취득이 어렵다.

대덕SW마이스터고는 보안관련 직업이 많아지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전국 고교에서 유일하게 정보보안과를 운영하고 있고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고교생의 관련분야 학습이 어렵다는 우려를 불식시켰다.

디지털 포렌식 동아리를 결성하고 전문가를 초빙, 멘토로 삼는 등 평소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이 군은 사이버 수사관이 꿈이다.

ssyo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