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화성 대표 전기공사 업체, 광진이엔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기상청의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며 그 위험도를 알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관련 대안책이 대선 주자들의 공약에서 등장했을 정도로 큰 논란과 이슈로 자리잡고 있다.

민간 주거지도 그렇지만 공장이나 업체 내에서의 깨끗한 작업환경도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따라서 각 업체마다 유독가스나 유해물질 사고율을 줄이기 위한 대책 마련과 설비 작업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는 실정이다.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광진이엔지’는 이렇듯 기업 내 환경개선의 최우선적인 분야인 크린룸 전기공사, 공조기 자동제어, 냉동 냉장창고 자동제어 등을 일선에서 다루고 있으며, 최근 들어 스포츠투데이의 ‘2017 고객 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크린룸이란 실내 온도나 습도, 유해가스, 실내조도, 기류 분포 및 속도 등을 제어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실내 밀폐공간을 말한다. 이에 따라 반도체, 정밀기기, 의약품 제조,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린룸 개설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전기공사이다. 자칫 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위험도가 크기 때문에 전문 업체에 시공을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광진이엔지는 이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경력을 쌓으며 탄탄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같은 크린룸 전기공사 외에도 공조기 자동제어, 냉동냉장 창고 자동제어 등 전반적 업무를 능숙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공사나 전기증설, 전기승합, 누전공사, 신축전기 등에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갖췄다고 업체 측은 자평했다.

광진이엔지의 이용찬 대표는 “이번 시상을 계기로 더욱 전문적이고 완벽한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