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2년연속 큰 상 받았다" 수원간호학원, 영통경기간호학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통경기간호학원


한국사회가 취업전쟁의 시대를 맞고 있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15세부터 29세에 해당되는 청년 실업률이 10.5%에 그쳤다. 이는 겨우 0.2%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지난 1999년 이후 최고 수치에 해당된다.

이처럼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전문 자격증을 따거나 교육을 이수하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직종이 부각되고 있으나, 간호학원의 약진이 특히 눈길을 끈다. 이제 간호조무사는 ‘금남의 영역’이란 인식에서 벗어나 남자들의 지원도 2~3년새 급격히 늘어난 점도 특기할 만하다.

경기도 수원시에 터전을 닦은 영통경기간호학원은 고용노동부 발표 ‘전국 100대 취업률(93.8%) 좋은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유력 교육기관으로 스포츠투데이의 ‘2017 고객 만족 대상’에 또 다시 선정됐다.

이로써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간호학원부문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간호학원이 된 데다 2017년 중앙일보에도 우수 간호교육기관으로 소개된 바 있어 명실상부한 수원 간호학원이라 해도 손색없게 됐다.

무엇보다 ‘영통경기간호학원’은 고용노동부 선정우수훈련기관, 전문 직업상담사 통한 1:1 취업관리, 쾌적한 강의실 및 실습실, 수원시를 비롯해 화성시, 용인시 의료기간 MOU 체결 등을 통해 지역 내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오고 있다.

아울러 재학생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특강, 메이크업 특강, 면접 특강, 병원프로그램 특강, CPR 특강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전화나 직접 상담 후 자세히 방향을 잡아주고 있는 것으로도 예비 수강생들에게 크게 어필되는 포인트다.

이밖에 간호조무사 주간반과 내일배움카드 국비과정주간반, 야간반도 운영중이며, 현재 실직상태인 주부, 전직실업자, 신규실업자 등이 대상이다. 훈련비 최대 300만원, 훈련수당 최대 월 40만원 지원되는데, 자비부담 환급 및 직업상담사의 1:1 취업관리 등과 관련해 학원 측에 언제든 문의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영통경기간호학원 문정혜 대표는 “2년 연속 뜻깊은 상을 수상해 영광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간호 인재양성에 꾸준히 힘쓸 것을 약속한다”며, “우수한 강사진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한 강의와 서비스마인드,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 찾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