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하반기 채용 늘리겠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용섭 부위원장과 15대 기업 간 간담회…"일자리 창출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

연합뉴스

밝은 표정의 이용섭 부위원장과 권오현 부회장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가운데)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열린 '일자리 15개 기업'의 대표들과 정책간담회에서 삼성 권오현 부회장(오른쪽)과 얘기를 나누며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권오현 삼성전자[005930] 부회장은 18일 "신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기업인들이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과 15대 기업 대표 간 정책간담회에서 기업들을 대표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모두발언에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과, 정치·사회의 불안정으로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많아 여러 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나라 기업도 예외는 아닌 것 같은데 그래서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이러다 보니 경제적으로 양극화도 이뤄지고 청년 실업률도 많이 증가하는 것 같다"며 "이런 상황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하려는 정책은 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다행스러운 것은 최근 세계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 같다는 점이며 이럴 때 우리 기업들이 일자리를 가장 많이 창출할 수 있는 것은 적극적인 투자"라며 "우리 기업들이 지속적인 투자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협력사와 상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권오현 부회장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삼성 권오현 부회장이 18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 15개 기업'의 대표들과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mtkht@yna.co.kr



권 부회장은 간담회 뒤 "하반기 채용을 늘리기로 했느냐"는 물음에 "그렇게 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또 기업들이 간담회에서 어떤 건의를 했느냐는 물음에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건 나중에 (이용섭) 부위원장이 정책에 많이 반영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권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없고, 지금 상황에서 타당한 말씀"이라며 "기업에서도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는 공감대를 이뤘다"고 간담회 분위기를 전했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