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무료 창업아카데미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26~27일 서울 여의도동 KB금융타워에서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연다.

이번 교육은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100여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기존 창업공공기관의 교육과정에 더하여, 자금사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금융권 노하우를 활용한 강의를 대폭 강화해 차별화된 강의가 마련됐다. 투자 전문가와 함께하는 창업자를 위한 자산관리 및 재테크, 기업컨설팅 실무를 직접 수행하는 세무사와 함께하는 실전 창업세무, 부동산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창업과 관련된 이론 및 지원제도의 강의는 물론, 모든 참석자에게는 ‘KB소호창업컨설팅’을 추가, KB전문가의 법률·세무·창업일반 등의 1:1 맞춤식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카데미 이수자 에게는 수료증이 발급 되며,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자격을 부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일자리창출 추진에 동참하기 위해 맞춤형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 예비창업자와 생계밀접형 자영업자의 고충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seilee@fnnews.com 이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