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부산시,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58개 기관 136부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 포스터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 포스터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ㆍ경남대표방송 KNN이 주관하는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며, 58개 기관 136부스(병원9, 기관44, 스마트헬스케어 5)가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령화에 따른 건강관리방법 4대 중증질환(암, 심ㆍ뇌혈관질환,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 환경변화에 따른 아토피ㆍ천식 알레르기질환, 만성질환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영유아ㆍ청소년ㆍ성인까지 전 연령대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종합 정보 제공 및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행사 1일 차인 29일에는 부산지역 대학병원 등 11개 전문병원에서 경동맥ㆍ복부초음파 검사 등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행사 2일 차인 30일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총 90분에 동안 대학병원 등 전문의 대담과 행사부스 탐방, 시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부산시 담당과장 인터뷰 등을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현장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또 마지막 날인 다음달 1일에는 청소년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위한 '모여라 1014!' 프로젝트를 새롭게 신설해 팀별 게임 운영, 건강상식 맞추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메디부산 2017! 시민건강박람회'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한마당으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dibusan.com)를 참고하면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주변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각종 체험 및 건강정보 제공 등도 같이 진행하는 행사로 전시, 무료검진, 체험, 토크쇼, 공연이 결합한 고품격 종합 메디컬 콘텐츠를 구성해 지역민에게 유익한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