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본투글로벌 스타트업 경진대회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스타트업 지원 전문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가 개최한 ‘고 투 마켓 로컬 데보 데이(Go-To-Market Local Demo Day)’에서 코너스톤즈테크놀로지, 콜라비팀, 투아이즈테크가 공동우승을 차지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지난 2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국내 데모데이에서 공동 1위에 오른 세 개 기업이 각각 지능형 비상대피 서비스, 3D 360도 VR 카메라, 클라우드형 협업툴 등 이색적인 모델을 선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고 23일 밝혔다.

앞으로 세 개 기업은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서 해외진출에 필요한 전문컨설팅, 해외 데모데이·로드쇼 참가, 교육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이날 국내 데모데이에는 한국벤처투자, 대덕벤처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L&S벤처캐피탈, LB인베스트먼트, 마그나인베스트먼트, KDB캐피탈, 이앤인베스트먼트, CKD창업투자, 시너지IB투자 등지에서 국내 주요 투자자 60여명이 참석해 스타트업의 IR을 지켜봤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성공적인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유망기업, 새로운 기술을 끊임없이 발굴해오고 있다”면서 “해외진출에 필요한 스타트업의 국내 레퍼런스 구축을 위해 한 번의 행사로 끝나는 일반 데모데이와는 차별성을 두고 투자유치 연계가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일대일 기업 밀착형 지원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