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삼성 폴더폰 '갤럭시폴더2' 내일 시판…29만7000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삼성전자 '갤럭시폴더2'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보람 기자 = '효도폰'으로 불리는 삼성전자의 폴더폰 '갤럭시폴더2'가 오는 23일 국내 출격한다.

롱텀에볼루션(LTE)과 3세대(3G) 모델 2종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전작과 같은 29만7000원이다. 중저가 요금제로 개통하면 10만원대, 고가요금제인 경우 '공짜'로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버건디 2가지다.

갤럭시폴더2는 전후면 외관에 매끈한 소재를 채택해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했다. 손에 닿는 부드러운 감촉과 뛰어난 그립감으로 폴더의 편안한 사용성을 그대로 제공한다.

갤럭시폴더2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사용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96.6mm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문자나 사진, 영상 등을 한눈에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더욱 커진 무광 키패드로 시인성이 높였다. 연락처, 문자, 카메라 등의 기능은 별도의 물리 버튼을 탑재해 보다 빠른 실행이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소셜앱 키'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밴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등 바로가기로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폴더2는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의 정보를 한층 더 개선된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이지모드'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아이콘과 글자 크기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갤럭시폴더2는 중장년층의 가청 음역대를 중점적으로 활용한 특화 벨소리 15종을 탑재했고, 벨소리 음량도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로 확대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밖에 2GB 램, 1.4GHz 쿼드코어, 1950밀리암페어아워(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하며, 마이크로 SD 슬롯을 지원해 최대 256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boram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