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SK이노베이션 ‘나눔리더스클럽 1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인 1후원계좌’ 등 기부 활발

SK이노베이션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새로 제정한 나눔리더스클럽(Giving Leaders Club)에 ‘기업 봉사 모임 1호’ 회원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나눔리더스클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모임·단체들의 기부와 사회공헌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결성한 것으로,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단체 버전 성격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라는 경영철학 아래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기업들의 사회공헌에 모범이 돼 왔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세계일보

20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왼쪽)과 이정묵 SK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가운데)이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날 열린 나눔리더스클럽 1호 공동 가입식에는 사회공헌 담당인 임수길 홍보실장, 이정묵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07년부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월급 일부를 기부하는 ‘1인 1후원계좌’ 기부활동을 시작, 올해 기준으로 구성원의 약 40%인 2400명이 동참해 후원금 3억7000만원을 달성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정지혜 기자 wisdo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