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무인항공기 산업육성 조례안, 경남의회 상임위 통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병영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병영 의원.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의회는 건설소방위원회 박병영 의원(자유한국당ㆍ김해4)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무인항공기 등 산업의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지난 19일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오는 29일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박 의원은 최근 무인항공기 등의 기술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무인항공기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무인항공기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경남지역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기 위해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무인항공기 산업의 기반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지사의 책무를 규정하고, 무인항공기 산업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한 인력양성, 기술지원, 사고예방 등에 관한 사항 규정과 예산지원에 대한 지원 근거를 규정하고 있다.

박병영 의원은 "이번 조례안 시행으로 4차 산업 혁명에서 가장 주목받는 무인항공기 산업이 도내 항공, 기계, 로봇산업과 융합해 새로운 산업으로 발전하게 되면 재난, 방재, 물류,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인항공기의 활용도가 높아져 지역경제 발전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