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하동 섬진강 쌀,소비자가 뽑은 '최고 브랜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국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하동 섬진강쌀.© News1


(부산ㆍ경남=뉴스1) 이경구 기자 = 하동군은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농협RPC)이 '2017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섬진강 쌀은 물 맑은 섬진강과 지리산 일원에서 생산된 벼를 지역의 7개 농협으로 구성된 농협RPC가 매입부터 가공,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에 따라 생산한 쌀이다.

하동에서는 4188㏊ 쌀 재배면적에서 연간 3만 150톤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 120㏊ 710톤은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되고 있다.

섬진강 쌀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밥맛이 우수하며 진공포장 유통으로 신선하고 위생적인 쌀을 공급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 농협RPC는 소비자 중심의 철저한 품질관리로 올들어 5월 현재 홈쇼핑 등 온라인을 통해 314톤의 판매 실적을 보이며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형 유통업체 거래를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도 추진, 진공포장·PET포장 등을 통해 섬진강 쌀의 품질 고급화를 꾀한다.

또 제품의 결함에 의한 소비자의 피해예방과 권리보호를 위해 '소비자 보호 리콜제도'를 운영하면서 브랜드 쌀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의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권리와 선택권을 충족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kglee63@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