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경북도, 경북농업6차산업육성 포럼 발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는 지난 19일 농업6차산업 현장인 안동 부용B&F에서 ‘경북농업6차산업육성 포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발족식에서 각 기관, 단체, 업체 대표로 구성된 1기 포럼위원 23명 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헤럴드경제

경북도는 19일 안동 부용B&F에서 ‘경북농업6차산업육성 포럼’을 발족했다. [사진제공=경북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지사는 “이번 포럼발족은 의미가 매우 깊다”며 “6차산업 육성도 청년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춰 심도 있고 다양한 정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발족식에 이어 주제발표에 나선 경북도 농업정책과 최영숙 과장은 경북 농업6차산업육성 계획과 도의 6차산업화 기반 구축 등 3대전략, 청년리더 양성 등 10대 핵심과제를 설명했다.

이어 제1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손재근 (사)경북세계농업포럼 이사장의 주재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정책건의와 실천과제들이 제시됐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소중한 의견과 방안들을 잘 집대성해 향후 농업6차산업 육성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