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경·코트라 업무협약 사진 |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선영)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KOTRA의)가 25일 서울 종로구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예술상품 제작‧유통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예술 머천다이징(MD) 개발 지원 사업'의 하나인 '기업연계형' 지원사업과 2015년부터 중소기업 상품에 예술을 접목,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KOTRA의 '아트협업' 사업 연계가 주요 핵심이다.
사업 첫해인 올해는 약 5~10개의 예술단체와 기업을 매칭했다. 매칭 수는 단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또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선정된 단체에게 상품 제작비와 해외 수출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는 항공비(경비)를 지원하고, KOTRA는 해외 수출 박람회 진출을 지원한다.
김선영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는 "상품 제작부터 국내외 유통망 연계, 해외 상품 박람회 참여까지 양 기관의 단계별 협력지원으로 예술단체는 예술 부가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기업은 제조 상품의 차별화를 제고하는 등의 동반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예술 머천다이징 개발 지원'은 시장 기능 활성화를 통해 예술계의 자생력을 높이고자 시작한 '예술의 산업화 추진' 사업의 하나다.
realpaper7@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