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포항시, 오천 문덕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본격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포항시는 25일 오천 문덕3교 앞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과 지역 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천 문덕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공식을 가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는 25일 오천 문덕3교 앞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과 지역 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천 문덕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공식을 가졌다.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는 25일 오천 문덕3교 앞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과 지역 주민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천 문덕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공식을 가졌다.

오천읍 문덕리 일원과 철강산업 단지와의 도로교통 여건 개선을 위해 총 사업비 118억 원이 투입되며, 지난해 12월에 개통한 문덕3교를 시작으로 포항철강 4산업단지까지 폭 30m의 6차로 도로를 개설하는 사업이다. 도로연장 1.13Km로 2019년도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포항철강공단과 오천읍 문덕리를 연결하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철강4단지와 오천읍 주거지역까지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지역주민의 교통편익 제공은 물론 원동지구에서 울산~포항 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물류비용 절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본 사업이 조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