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단양교육청 학부모만족도 1위 이어 교육행정 최우수 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단양교육청 청사


단양교육청 청사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교육지원청이 "2017년도 교육행정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단양교육지원청이 거둔 성과는 지난 3월 거둔 학부모 만족도조사 결과 도내 1위, 성과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과 더불어, 그간 교육적 노력이 지속적이면서도 전방위적으로 차근차근 진행돼 왔음을 알게 했다.

교육행정기관 평가는 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 및 업무개선을 진흥하기 위해 충북교육청이 9개 직속기관과 10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지난해 업무성과를 지난 2~5월까지 정량ㆍ정성평가를 통해 실시했다.

단양교육지원청은 모두 6개 평가영역 중 학교교육 내실화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환경 조성 능력중심사회 기반구축 교육비 부담경감분야의 4개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수 교육장은 지난해 교육장 취임 이후 단양 관내 단위 학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과 소규모 지역사회 특유 결속력을 바탕으로 교육지원청 연계사업이 착실하게 운영되면서 좋은 성과를 이룬 것이라며, 오로지 "모두가 함께 행복한 교육"이란 충북교육청의 모토에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해준 결과라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단양교육지원청은 이번에 보여준 교육행정력을 바탕으로 '인성과 지성'이 겸비된 조화로운 교육을 실현해 학생에게는 꿈과 희망, 교직원에게는 긍지와 보람, 학부모에게는 만족과 신뢰를 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