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현대보안월드 태블릿 보안솔루션, 전자 출결 체크시스템도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보안솔루션업체 ㈜현대보안월드가 이제 아이들의 유치원 등·하원 전자 출결 체크시스템을 위한 서포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금융기관, 전시회 및 박람회, 일반 및 대형할인매장, 뷰티 및 패션업종 등에서 각종 IT기기의 보안 및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데 어학원 등의 사설 교육기관 뿐만 아니라 유아 전문 교육 기관인 유치원에서도 태블릿PC를 활용한 업무 처리를 시작했다.

기존에는 아이들의 등·하원 시 출결 사항을 수기로 작성했지만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출결을 간단하게 처리함으로써 시간 단축 및 종이 사용 감소, 그리고 문서 저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등의 업무 처리가 수월해 졌다는 평이다.

여기에 태블릿 보안솔루션을 이용해 간편하게 전자 출결 시스템의 필수 기기인 태블릿 PC의 보안과 관리를 도맡고 있어 추가로 소요되는 시간 등의 자원이 필요 없다.

사용자가 태블릿PC를 사용하는 데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단순히 태블릿을 거치하는 용도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태블릿을 4면에서 보호하는 동시에 스탠드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방문자가 많고 다소 주의가 요구 되는 장소에 알맞은 보안장치이다.

설치된 벽면형 외에 고정형과 스탠드형이 있어 별도의 테이블 없이 모든 위치에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회전암 설치 옵션 선택 시 화면 각도를 위 아래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선반에 설치해도 이용에는 전혀 문제없다.

또한 거치대와 분리는 관리자에게 주어지는 IR키로 쉽게 해제가 가능하다. 여기에 업무 처리 시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충전도 동시에 진행되어 관리자가 기기를 관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각종 전시회, 서점, 병원, 도서관 등에서도 보안 및 관리에 든든한 서포터 역할을 하는 중이다.

관계자는 ‘기존의 태블릿PC 사용을 벗어나 새로운 장소에서의 활용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안장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B2B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비즈니스 시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보안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종민 기자(jongmin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