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고양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제공=고양시의회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의회는 지난 24일 본회의장에서 초등학생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차 고양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시의회 의회체험교실은 청소년들이 민주적 의사절차 등을 직접 체험하고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배우면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의식함양의 교육 기회를 갖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학교단위로 신청받고 있으며 이날 송포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입교식을 하고 의사보고, 안건처리 및 표결 등 의회의 실제 회기활동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올바른 복도 생활을 위한 조례안’과 ‘학교 안에서 운동화 사용 허용 조례안’ 안건에 대해 찬성과 반대 의견을 발언하며 표결로 결정하고 이중 ‘학교 안에서 운동화 사용 허용 조례안’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채택여부를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한 ‘아침독서 후 대화시간 지정에 관한 건의안’, ‘쓰레기를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 ‘학교 안 모래놀이터에 대한 건의안’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청소년 관심사에 관해 자유발언을 펼쳤다.

소영환 시의회 의장은 “의회체험교실을 통해 상대방의 의견도 이해하고 존중할 줄 아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jpark@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