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1차 분양 막바지, 신도시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저렴하고 다양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
5월 대선 이후 부동산 시장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수요자들의 아파트 분양에 대한 옥석가리기가 한창이다. 이 중 신도시 인근에 위치해 신도시 내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면서 신도시보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생활인프라 외에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신도시 및 택지지구 인근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신도시 아파트보다 나중에 분양하기 때문에 노후도가 낮아 향후 시세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 외에도 주변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실거주자들의 생활편의에 대한 만족도는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신도시 인근 한 공인중개업자에 따르면, “신도시는 이미 많은 수요로 높은 아파트값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 같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인근 아파트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바뀌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다른 요건보다 분양가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기 때문에 신도시 주변 아파트들이 최근에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고 전했다
실제 평택시에 위치한 고덕신도시의 주변 아파트들은 수요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덕신도시는 이미 많은 수요들의 인기를 얻으며 높은 아파트값을 형성하고 있는 반면에 같은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인근 지역의 아파트들은 아직 낮은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 고덕신도시 바로 인근에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 내에서 분양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가 대표적이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는 평택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산업단지가 주변에 몰려 있다. 또한, 반경 4km 내 위치에 평택고덕산업단지가 있으며, 단지에서 SRT고속철도 평택 지제역까지는 차로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해 개발의 큰 수혜를 얻고 있다.
이 단지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886만원으로 고덕신도시 및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으며, 계약금 500만원(1차분),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가격적으로 장점을 보이고 있다.
지구 내에서도 훌륭한 입지를 자랑한다. 신촌지구 내 초-중교(예정), 공공청사(예정) 및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더해 쌍용자동차 공장과 평택 종합물류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에 인접해 있다. 앞으로 삼성반도체 산업단지 등 대기업들의 산업단지 조성이 본격화되면 직주근접 배후 주거지로 더욱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내부 설계도 뛰어나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 판상형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돼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실제 입주 시 만족도를 높이도록 계획했다
한편, 경기도 평택시 신촌지구에서 분양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의 1차 분양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면서 막바지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 아파트는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1차 공급 물량은 3개 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다. 현재 큰 인기를 끌며 분양률이 90%를 넘어서면서 막바지에 이르렀고 얼마 되지 않아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