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6월17일 제2회 ‘Variety 도봉 문화퀴즈페스티벌’ 개최
도봉구가 지닌 역사·문화 자산을 구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는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지정을 기념해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2인1조로 팀을 꾸려 6월 7일까지 홍보전산과(2091-2902~5)로 접수하면 된다. 도봉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퀴즈 문제에는 도봉구 상징물, 동 유래, 도봉구 역사문화관광벨트 등 지역 내 역사·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았으며, 6월8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예상 문제를 공개, 참가자들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도봉문화퀴즈대회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페스티벌에는 'S-Flava' 공연팀의 화려한 비보이 퍼포먼스와 마술쇼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각종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기 개그맨 ‘MC 딩동’이 사회를 맡아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퀴즈를 풀며 품격 있는 역사문화도시, 다양한 문화가 살아숨쉬는 버라이어티한 도시 도봉구에 대해 알아가길 바란다. 가족과 친구들이 한데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도봉구는 지난 4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로 지정받으며 다른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역사문화교육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2021년까지 312억원을 투자,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자원을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고 고품격 교육문화도시로 도약할 예정이다.
홍보전산과 (☎2091-290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