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퍼시스, "2017 IDEA 디자인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는 오피스 시스템 '인에이블& 인라이트' 시리즈가 미국의 디자인 상인 '2017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디자인 어워드'의 '오피스 및 액세서리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퍼시스는 이로써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단일 제품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디자인 상으로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및 미학 요소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20개 부문을 심사한다.

세계 4대 디자인상을 포함해 한국 굿 디자인 어워드, 한국 핀업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를 합하면 6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퍼시스 인에이블&인라이트 시리즈는 체계적이며 심도 있는 오피스 트렌드 연구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뛰어난 모듈화와 호환성으로 업무 및 조직 변화에 따른 자유롭고 유기적인 공간 설계를 제공한다. 복잡한 배선기능을 책상에 내장할 수 있으며, 얇고 가벼운 패널로 손쉬운 설치와 이동이 가능하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업무 패턴을 고려해 기업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 사용자를 배려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수범 퍼시스 가구연구소 수석은 "이번 IDEA 포함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은 사람과 공간을 생각하는 퍼시스의 기본 철학이 세계 속에서 또 한 번 인정받는 영예로운 성과이자 쾌거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퍼시스는 기본에 충실한 혁신으로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끊임없이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