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구정 체험에 학비 마련까지 일석이조 아르바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북구, 2017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6월1일 오전 10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2017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78명을 모집한다.

방학마다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구정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이 공직사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며 학비까지 마련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아시아경제

박겸수 강북구청장


신청대상은 6월1일 기준으로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대학원생과 제적생은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의 ‘구민참여 → 구정참여 →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에서 접수기간 내 신청하면 된다.

근무기간은 7월3∼28일 월~금요일 오전 10~ 오후 4시다.

근무내용은 행정보조, 현장업무 보조, 민원?행사 안내 등이다. 보수는 중식비를 포함하여 하루 37350원이다.

구는 아르바이트생들의 희망지, 전공, 자격 여부, 부서 특성 등을 고려해 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보건소에 배치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6월16일 오전 11시 강북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공개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총 78명(예비자 20명 별도 선발)이며 이 중 16명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급여나 의료급여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차상위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별도 추첨 선발한다.

추첨 결과는 당일 오후 6시 강북구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된 모집안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북구 자치행정과(☎ 901-608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