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자문위원회 24일 첫 업무보고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사실상의 인수위원회 역할을 수행하는 자문위는 이날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7개 부처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사흘간 22개 부처의 업무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계란과 닭 가격 인상이 지속되자 정부가 비축물량 공급과 해외 수입을 통한 가격 안정화에 나섰다.
▲쌍용차동차의 G4 렉스턴이 국내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동안 소형 차급에 편중된 SUV 시장에도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네이버가 경상권에 소재하는 소규모 사업자(스몰비즈니스)의 성공을 도울 오프라인 성장 거점을 부산에 마련해 수도권 소상공인에 집중된 지원 구조를 지역으로 확대한다.
▲일본 후지쯔와 파나소닉의 시스템LSI 사업부가 통합 출범한 소시오넥스트가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소시오넥스트코리아는 지난 23일 분당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9년까지 한국 시장 매출을 100억~200억엔으로 늘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별 정보와 성향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올 해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펀드는 유럽주식형 펀드로 나타났다. 금융업계종사자들은 "지금이라도 유럽펀드를 투자 포트폴리오에 넣어라"고 조언한다.
▲오는 6월 수도권 아파트 분양물량은 2만9748가구에 이른다. 이는 작년 동기(1만9825가구) 대비 50% 이상 늘어난 것이다.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를 새롭게 출시한다. 피츠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맥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알코올 4.5%의 라거로 청량감과 깔끔한 끝맛을 특징이다.
▲올 하반기 개성 강한 뮤지컬들이 대거 출격한다. B급 호러 '록키호러쇼'부터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공연, '나폴레옹' 등 대형 뮤지컬들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U-20 월드컵 대표팀이 16강행을 일찌감치 확정짓고 오는 26일 잉글랜드와 A조 최종전에 나선다.
신원선 기자 tree683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