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과천과학관 「학부모 과학아카데미」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소속 국립과천과학관은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학부모 과학아카데미’ 여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부모 과학아카데미는 학부모의 과학적 소양 함양과 자녀의 진로지원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지난 3월에 봄학기 과정이 운영되었다.

지난 봄학기에는 김범준 교수의 ‘세상 물정의 물리학’, 최승진 교수의 ‘인공지능, 딥러닝’, 메이컨랜드 및 패밀리창작놀이터 체험 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대부분의 수강생들은 과학적 지식을 쌓고 자녀 교육에 대한 현실적인 강연을 들을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여름 학기 신청은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희망 참가자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여름학기 교육과정은 전문가특강과 창작교실로 편성되어 6월 1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10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각 차시마다 과학 학계와 교육계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진행한다.

8월 중에는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기간이므로 자녀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거나 같은 시간에 저학년 동반 자녀를 위한 별도의 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 김응빈 연세대 입학처장의 ‘대학이 바라는 미래인재’, 서민 단국대 교수의 ‘기생충과 과학’, 박재원 행복한교육연구소장의 ‘핀란드 교육 혁명’ 등이 있다.

국립과천과학관 김선호 단장(관장 직무대행)은 “과학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학부모의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가정속에서 자녀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02-3677-152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