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안랩 MDS, 미국 국가정보보증협회로부터 국제 CC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안랩은 자사의 지능형 보안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가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Common Criteria)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랩은 국내 보안업체 최초로 NIAP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다. 파이어아이, 포티넷, 팔로알토 등 해외 유수 보안업체들이 글로벌 사업 및 보안성 검증 등의 목적으로 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CC인증과 달리,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영국 등 CCRA(국제공통평가기준 상호인정협정)에 가입한 전 세계 27개국에서 통용된다.

안랩은 이번 인증으로 획득한 국제적 범용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미 성과를 내고 있는 APAC(아시아태평양지역) 등 전략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상국 안랩 EP사업기획실장은 “안랩은 이미 안랩 MDS로 랜섬웨어를 예방한 다수의 국내 고객사례와 국방, 교육, 보험 등 APAC 국가의 다양한 산업군에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APAC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공략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희강 kp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