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수원시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받을 대학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월1일~6월16일 신청접수…심사 후 7월말~8월초 지원

뉴스1

수원시청 전경.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 수원시는 5월1일부터 6월16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학자금 대출로 경제적 부담을 안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올해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발생한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받은 대학생으로 대출 당시 소득분위 8분위 이하 대학생 중 직계 존속(부모, (외)조부모)이 2017년 5월1일 기준으로 1년이상 수원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생 또는 수원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거주지역 상관없음)이다.

직계 존속이 없는 대학생은 본인이 1년 이상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시는 이번 달 '학자금 대출이자 심의위원회'를 구성,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확정해 7월말에서 8월초 사이에 한국장학재단 대출 원리금 상환방식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 소식 게시판에서 '2017년 1학기 수원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내(공고)' 하단 접수 링크 또는 팝업‧배너창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대학 재학증명서, 해당 증빙 서류(직계존속 한 명의 주민등록초본, 고교 졸업증명서,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스캔 파일과 함께 전자메일(hansaem2@korea.kr)로 보내야 한다.

수원시청 청년정책관(별관 2층)에 방문해 접수해도 된다. 신청은 16일 오후 6시까지다.

김현광 시 청년정책관은 "보다 많은 대학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대학생들과 소통을 지속해 수혜범위를 넓힐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un070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