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청도군, 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청도군은 27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경북도 주관 ‘우수제안 및 제안제도 운영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청도군이 우수상( 김종현 군 총무과장)을 수상했다/제공=청도군



청도/아시아투데이 박영만 기자 = 경북 청도군은 27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경북도 주관 ‘우수제안 및 제안제도 운영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제안제도 운영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제안제도 운영실적, 특수시책 추진실적, 자체 공모제안 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대면평가로 치러졌다.

청도군은 국민제안 및 공무원제안 참여를 활성화하여 군정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각종 아이디어 공모전에 적극 참여하고 정책과제개발 교육, 군정발전기획단 운영 등 기관장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군은 지난해 ‘1인 1아이디어 공모전’ 으로 군 산하 전 공직자들로부터 670건의 제안을 접수받아 ‘군수와 함께하는 정책나들이 투어’ 를 통해 우수정책 실현 지자체를 직접 찾아가서 듣는 현장특강 및 탐방을 하고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군수와 자유토론을 통한 군정발전 시책개발의 발판을 마련했다.

시상식에서 경북도 ‘생각통통·생생제안 공모전’ 에 참여한 금천면 조혜민 주무관이 ‘직불제 제도 간소화’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정발전에 관심이 많은 공무원과 군민이 하나되어 이룩한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안제도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제안 참여율을 높이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살기좋은 청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