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소비자 특집]롯데백화점 - 내달 백화점 33개 점포에 ‘바비’ 테마로 디자인 장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정의달…주는 사람·받는 사람 모두 원하는 것은 ‘정성과 실속’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정의달…주는 사람·받는 사람 모두 원하는 것은 ‘정성과 실속’

29일부터 징검다리 황금 연휴가 시작된다. 올해 5월은 다른 해에 비해 달라도 너무 다르다. 근로자의날,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이 절묘하게 주말을 비껴 서 있다. 거기다 대통령 선거일까지 휴일이 이어진다. 연월차를 며칠 적절히 사용하면 최장 11일까지 쉴 수 있다.

기업체 중에서는 11일 연휴를 권장하는 곳이 많다. 각급 학교도 재량 수업일을 활용해 짧으면 9일, 길면 11일간 쉬는 곳이 적지 않다.

국토교통부 조사를 보면 황금 징검다리 연휴 기간에 전국에서 약 3175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최대 748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조사됐다. 설, 추석에 이어 제3의 민족대이동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닐 듯 싶다.

이미 5월의 축제는 시작된 것이나 다름없다.

황금 연휴를 이용해 인기 해외 여행지로 나가는 항공편은 대부분 노선에서 이미 예약이 끝났다. 국내 유명 관광지도 마찬가지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연휴 기간 여름 휴가철에나 하는 바가지 숙박 요금을 단속할 예정이라고 한다.

1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에, 길고 긴 연휴에 빠뜨릴 수 없는 것이 있다. 주변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일이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 등 각종 기념일 가운데 한 가지라도 소홀히 넘어가기가 쉽지 않다.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전화 한 통 드리고 용돈 몇 푼 보내드리자니 정성이 부족해 보이기도 한다. “아버님, 어머님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이 올해에는 설득력이 없을 것 같다.

어린이날이라고 자녀들 데리고 놀이공원 가고, 외식 한번 하는 것으로 넘기려니 아이들의 눈치가 보인다.

자연스레 선물을 떠올리게 된다. 올해는 어떤 선물이 좋을까? 사실 무얼 할지 고르는 것부터가 어려운 게 선물이다.

가격을 떠나 준비하는 데 부담없고 받아서 흐뭇한 것이 우선이다. 꼭 선물을 준비하지 못하더라도 마음을 전하는 것만으로도 받는 이를 흐뭇하게 할 수 있다. 소중한 사람을 기억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가 주변에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이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5월 연휴를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다양한 상품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28일)부터 5월28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과 광복점 갤러리에서 ‘바비 더 아이콘’ 전시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시대의 바비들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탈리아 무덱 뮤지엄이 한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로 200여점의 세계적인 희귀 상품을 준비했다. 또 1959년에 제작된 최초의 바비를 선보이며 세계 5대 바비 컬렉터가 소장하고 있는 빈티지 바비들, 그리고 크리스찬 디올, 베르사체, 코치 등과 협업해 만든 명품 바비들도 준비했다.

오는 5월18일까지 백화점 33개 점포의 디자인을 ‘바비’ 테마로 장식한다. 남성·여성패션 매장의 마네킹을 바비 장식으로 꾸밀 계획이다. 특히 여성 브랜드 중 듀엘, 린, 럭키슈에뜨에서는 인기 상품을 미니어처로 만들어 바비인형에 입혀서 선보인다. 또 ‘바비’ 쇼핑백 제작 및 점포 쇼윈도를 바비 이미지로 장식하고 본점 플라자 미디어파사드에도 바비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상품 행사를 펼친다. 소공동 본점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여성 패션 부문에서 ‘효도 상품전’을 선보인다. 벨리시앙, 리베도, 정호진 등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벨리시앙 트렌치코트 7만원, 리베도 트렌치코트 15만9000원 등이 있다.

롯데아울렛에서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에서는 5월1일부터 아동 고객을 위해 레고, 엔토이, 무냐무냐 등의 아동 브랜드가 참여하는 ‘키즈 페스티벌’을 열고 큐비앤맘 유아내의 9900원, 오가닉 애착인형 2만9000원 등을 판매한다.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파주점 야외공연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나노블록 조립경연’ 대회를 열고 우승자에게 경품을 증정하고 인형극 등의 공연도 선보인다.

28일부터 5월9일까지 전점에서 ‘황금연휴, 진짜 금을 찾아라’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카드나 엘포인트카드로 사은행사장에서 응모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하는 방식으로, 1등 12명에게 골든듀 골드바 10돈을 증정한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경향비즈 바로가기], 경향비즈 SNS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