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는 최근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주관한 '2017년 교육컨설팅' 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교육컨설팅은 김포시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핵심과제 및 직무교육 콘텐츠를 발굴, 전 직원이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설문(직무)조사·분석, 리더십·직급별 워크숍, 인재상 발굴, 인터뷰 등 5개월 동안 진행된다.
시는 이번 컨설팅이 시대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김포시 공무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어린이날 행사
(재)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다음 달 5일 '푸른 꿈이 자라나는 어린이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95회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어린이들의 '대한민국 어린이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기념식의 막을 열 예정이며 ▲60여개 체험활동 ▲20여개 어린이·청소년 공연 ▲어린이날 축하 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가족 간의 화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게임 및 체험부스가 신규추가돼 가족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운영된다.
또 김포시 공무원 및 재단 전 직원, 모범운전자회, 해병대전우회,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안전관리요원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해 이전보다 더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ji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