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PRNewswire] 화웨이, 하노버 메쎄 2017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최신 ICT 혁신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디지털 산업 변혁을 도모하고자 새로운 ICT 주도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하노버, 독일 2017년 4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막을 올린 하노버 메쎄(Hannover MESSE) 2017에서 화웨이가 디지털 변혁을 도모하고, 산업체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고자 개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자사의 모든 역량을 전시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새로운 ICT 주도, 디지털 변혁으로 가는 길”이라는 전시 주제에 따라 업계를 주도하는 파트너들과 손잡고 IoT, 산업 클라우드, 올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기업 무선과 같은 새로운 ICT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자사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화웨이는 제조, 물류 및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기 위해 이들 제품과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또한, 제너럴 일렉트릭 컴퍼니(GE), 인텔, 도시바 및 T-System과의 획기적인 협력 프로젝트도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하노버 메쎄는 “통합 산업-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전통 제조업이 재정의되고 있으며, 결국에는 연결 인력, 애플리케이션 시스템과 완전히 연결되는 지능형 산업이 되어 궁극적으로 네트워크 제조라는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변혁 가속화 할 화웨이의 플래그십 제조 솔루션 첫 공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그룹 대표 Yan Lida는 제조업의 디지털화와 관련해 “제조업의 디지털 변혁을 위해서는 새로운 ICT가 첨단 제조 기술과 수렴돼야 한다”며 “그러나 첨단 제조 기술과의 수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설계, 생산, 관리 및 서비스 단계 전반에 걸쳐 이들 기술의 활용과의 수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IoT, 클라우드 및 빅 데이터 같은 협력적인 ICT를 이용해 파트너들과 손잡고 산업 디지털 변혁을 위해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한다”면서 “자사는 하노버 메쎄 2017에서 GE, 도시바, 인텔 및 T-System 같은 업계 주도적인 파트너들과의 공동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트너들과 추진한 혁신은 새로운 ICT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산업 변혁을 가속화 하는 최고 관행을 대표한다”고 말했다.

제조업체는 자사의 정보망을 산업망과 점점 연계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정보 시스템은 여러 가지 유형의 생산 자원과 협력해 다각화된 실시간 맞춤 요건이 제기하는 문제를 해결한다. 하노버 메쎄 2017에서 화웨이는 KUKA와 공동으로 시범 보이는 5G 기반의 산업용 로봇 솔루션, SAP, Hand Enterprise Solutions 및 United VARs와 공동으로 시범 보이는 유연한 제조 솔루션, 그리고 Altair, ANSYS, ESI 등과 공동 개발한 민첩한 설계 솔루션 등을 포함한 일련의 제조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을 이용하면 4차 산업 혁명의 실제 요건을 충족시키는 새로운 작업 모델과 기본 플랫폼을 확립할 수 있다.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기업인 쉰들러와 함께 Internet of Elevators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 쉰들러는 이 솔루션을 이용해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엘리베이터를 완전히 연결하고, 중앙식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그에 따라 쉰들러는 더욱 높은 서비스 가용성을 제공하고,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위해 승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하노버 메쎄 2017에서 화웨이는 또한 스마트 물류 솔루션도 전시한다. 화웨이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은 운전자, 차량 및 물자를 비롯해 효율적인 관리를 촉진하는 빅 데이터 플랫폼까지 연결하는 다기능성 지능형 관문을 제공한다.

에너지 부문에서 화웨이는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과 석유&가스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State Grid Corporation of China 및 Wasion Group와 공동 개발한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이 눈에 띈다.

업계 주도적인 파트너들과 획기적인 파트너십 발표

- 화웨이와 GE, 산업 클라우드 기반의 예측성 유지관리 솔루션 출시

화웨이와 GE Digital이 산업 클라우드 기반의 예측성 유지관리 솔루션을 공동 출시한다. 새로운 산업화와 디지털화 라운드에 탄력이 붙음에 따라 양사는 화웨이의 Edge-Computing-IoT (EC-IoT)에 GE의 산업 인터넷 플랫폼 Predix를 원활하게 통합했다. 이번에 출시된 산업용 예측성 유지관리 솔루션은 쉰들러가 설치할 예정이다.

- 화웨이와 인텔, HPC 혁신 가속화 위해 MOU 체결

화웨이와 인텔은 이달 25일 국제 고성능 컴퓨팅(high-performance computing, HPC) 협력 기념식을 열고, HPC 제품과 솔루션 부문에서 협력하고자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양사는 인텔 Xeon(R) 프로세서, 인텔 Xeon PhiTM 프로세서 및 Omni-Path Architecture로 구동되는 화웨이의 서버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HPC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 화웨이와 도시바, 스마트 공장 IoT와 NB-IoT 협력 심화 위해 MOU 체결

화웨이와 도시바가 스마트 공장 관리 부문에서 협대역 IoT(NB-IoT) 설치를 촉진하는 협력 MOU를 공식 체결했다. 양사는 기술 혁신과 제품 R&D를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와 버티컬 산업에서 IoT(NB-IoT) 가용성과 산업 IoT 시행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 화웨이와 T-System, IoT 기반의 스마트 냉각기 솔루션 출시

화웨이와 T-System이 스마트 냉각기 IoT 솔루션을 공동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 냉각기를 화웨이 AR IoT 게이트웨이 시리즈와 연결하며, 수많은 장치를 실시간으로 작동 및 관리하기 위해 T-Systems의 Open Telekom Cloud를 이용한다.

하노버 메쎄 2017에서 전시되고 있는 화웨이 제품과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e.huawei.com/topic/hannovemesse2017-en/index.html을 참조한다.

-끝-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공급업체다. 추가 정보는 화웨이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한다.

출처: 화웨이(Huawe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