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위아더나잇, '깊은 우리 젊은 날' 오늘(25일) 정오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정상래 기자 = 남대현의 장편 소설 [청춘송가]의 주인공 진호는 여객선 갑판 위, 두 줄기로 파문이 일며 갈라지는 물줄기를 바라보며 "정녕 얼마나 아름다운가! 우리의 삶, 우리의 청춘은!"이라고 부르짖는다.
국제뉴스

[사진=위아더나잇, '깊은 우리 젊은 날' 커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위아더나잇, '깊은 우리 젊은 날' 커버]

청춘. 그 소란했던 시절은 눈이 부시도록 빛나거나 보이지 않는 어둠의 터널을 걷게 될 지 모르는 것이다. 그 길을 걸은 뒤, 마음 속에 한 장의 페이지로 남을 청춘을 담담하게 노래한 '위아더나잇'의 싱글 '깊은 우리 젊은 날'이 4월 25일 정오에 발매된다.

'깊은 우리 젊은 날' 은 지난 해 발표한 EP 앨범 [녹색광선] 이후 동면기를 거친 '위아더나잇'이 팬들과 오랜만에 소통을 하는 곡이다. 영화 [기쁜 우리 젊은 날]에서 모티브를 따온 이 곡은 지난 겨울을 보낸 밴드의 이야기를 녹여낸 자화상과 같은 노랫말을 담고 있다. 특히 지금을 살고 있는 본인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써 내려간 노랫말은 동시대의 청춘들에게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다시금 청춘에 관한 뻔한 이야기를 하고 말았다. 깊은 우리 젊은 날. 그늘지고 아팠던 지난 시간, 그 모든 것이 청춘이었고 앞으로도 유효하다고. 그림자 가득한 이 시간이 좋다고. 이 곡을 통해 잠깐이나마 함께라고 느꼈으면 좋겠다."_ 함병선(Vo)

전반적으로 곡의 분위기는 다소 무겁게 진행된다. 피아노를 중심으로 시작되는 곡은 후렴에 들어 신디사이저를 활용한 일렉트로닉 편곡을 담아내며 '위아더나잇'의 전매특허 사운드가 완성되었다.

보컬 함병선이 직접 출연한 뮤직 비디오는 도쿄에서 촬영이 진행 되었다. 보통의 날을 보내는 청춘의 모습을 그려낸 영상은 곡의 분위기를 잘 담아내어 일찍부터 많은 기대감을 모았다.

소설 [청춘송가]의 진호가 외쳤던 우리의 청춘, 그 이름만으로 아름다운 '청춘'의 이야기가 2017년 봄 시작된다. '깊은 우리 젊은 날'우리들의 찬란한 청춘을 담은 청춘송가의 탄생이다.

한편, 위아더나잇은 오는 6월 17일, 18일 펼쳐지는 뮤직페스티벌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출연을 일찌감치 확정 짓고,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