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여기어때 브랜드 호텔 ‘윤리경영 지도정책’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는 자사 호텔 브랜드 ‘호텔여기어때’의 가맹점 불법행위를 방지하는 ‘가맹점 윤리경영 지도정책’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위드이노베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종합숙박 O2O 여기어때는 자사 호텔 브랜드 ‘호텔여기어때’의 가맹점 불법행위를 방지하는 ‘가맹점 윤리경영 지도정책’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가맹점 윤리경영 지도정책은 전국 가맹점의 윤리경영 지도와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가맹점 유치부터 법률위반을 방지하고, 개설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감찰을 통해 법률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시정하도록 매뉴얼을 준비했다. 법률위반 사항이 시정되지 않으면 내규에 의해 패널티를 부과한다. 위반 사안에 따라 가맹해지도 즉시 가능하다.

가맹점 윤리경영 지도정책은 가맹계약 전 사전검증, 사전교육, 사후 관리 등 3단계로 구성됐다. 가맹점 유치 단계부터 철저한 사전검증을 거친다. 가맹 상담 시 예비 가맹점주가 작성한 기초 운영계획안을 토대로 준법의식을 평가한다.

또 가맹계약서에 위법행위에 대한 제재안을 명시하고 해당 내용을 고지한다. 가맹점 위법행위가 적발되면 계약해지는 물론 민형사상 책임을 묻는다. 가맹계약 후에는 오픈 전까지 윤리경영 지도교육과 현장 직원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팀이 교육을 맡는다.

가맹점의 윤리경영 준수사항을 상시 점검하는 미스터리 쇼퍼(비밀평가원) 제도도 도입해 호텔 개점 이후에도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최치영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호텔여기어때는 철저한 교육과 컨설팅 등 관리를 통해 가맹점 운영을 돕고 윤리경영 철학을 지속적으로 이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