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시, 봄 여행주간 '대구는 재밌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16일간 열리는 '봄 여행주간'에 대구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4일 대구시에 따르면 동구 김광석길 공연장에서는 여행주간 토크콘서트가 열리며 북구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과 청보리밭에서는 폴라로이드사진 촬영, 꽃머리띠 증정, 마술쇼,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달성군 마비정벽화마을에서는 가족벽화그리기, 닭싸움 등 옛날놀이체험 등 체험이벤트가 운영되며 중구 이상화 고택 등 근대골목에서는 근대복장체험과 최초의 여류비행사 권기옥 포토존을 운영하고 근대골목을 걷는 야경투어를 진행한다.

중구 대구약령시 기념품전시판매장 지하 청춘살롱에서는 한방수제맥주 시음, 사상체질 체험 등 다양한 한방체험을 할 수 있으며 금계국으로 노랗게 물든 동구 불로고분군 일대에서는 5월 13일 걷기축제도 열린다.

이번 여행주간에 대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인 '더 플레이 버스(The Play Bus)'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놀이버스인 김광석콘텐츠 투어버스 '더 플레이 버스'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무료로 운행된다.

또한 지역의 20개 추천 관광지 중 3개소 이상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5000명에게 여행주간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음식·숙박업소 등 170여개 지역업체에서 10~50%의 여행주간 특별할인도 제공한다.

한편 여행주간은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도입했으며 봄과 가을 2회 운영된다.

jc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