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학소식]백석사회봉사단,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 배꽃화접 봉사활동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백석사회봉사단,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 배꽃화접 봉사활동


【천안=뉴시스】서정훈 기자 = ◇ 백석사회봉사단,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 배꽃화접 봉사활동

백석사회봉사단 30여명이 시험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충남 아산시 둔포면의 한 농가에서 부족한 농촌의 일손을 돕기 위해 배꽃화접 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봉사활동을 펼친 신고 배는 꽃가루가 없으면 자가수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인공수분을 해줘야만 배가 열린다.

또한 인공수분 작업은 배꽃이 만개한 후 3일 이내 작업을 끝내야 하기 때문에 일손이 한꺼번에 몰리며 시급하게 작업해야 해 백석사회봉사단이 나서게 됐다.

백석사회봉사단은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의 동아리로 대학의 건학 이념인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을 실천하기 위해 모인 단체이다.

◇ 백석문화대학교, 2017학년도 학생홍보대사 위촉식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4일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과 입시 홍보를 위해 활동할 2017학년도 학생홍보대사 14명을 선발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2017학년도 학생홍보대사에는 총 203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 끝에 카메라 테스트, 심층면접 등을 통해 최종 14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앞으로 ▲ 고교 초청 캠퍼스 투어 ▲ 전문대학 입시정보 박람회 ▲ 고교 방문 입시설명회 ▲ 입시 관련 홍보용 책자 및 동영상 제작 등에 참여하며 대내외적인 학교 홍보와 관련해 활동하게 된다.

sjh1004@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