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 ‘창업(UP) 희망 아카데미’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홍희경)는 지난 19일부터 21일 3일간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2017년 여성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천지역 여성의 창업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는 올해 1기를 시작으로 창업에 관한 단계별 심화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해마다 창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과거와는 달리 일자리 창출의 패러다임이 변모함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아이템 개발은 물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패 없는 예비창업여성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아주경제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인천여성일자리지원단) ‘창업(UP) 희망 아카데미’성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창업(UP) 희망 아카데미는 웹(Web)세상에서의 창업, 창업과 관련한 노하우, 브랜드 마케팅, 소규모 창업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으며, 실전과 오랜 강의 경험을 두루 갖춘 역량 있는 창업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교육을 비롯해 다양하고 새로운 창업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정보력에 취약한 여성들로부터 높은 몰입도와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창업(UP) 희망 아카데미 종료 후에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수료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창업 특강과 창업콘서트, 각종 행사 참여기회 및 창업유관기관으로의 컨설팅 연계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홍희경 센터장은 “창업(UP) 희망 아카데미가 경력단절 또는 여러 가지 열악한 조건으로 인하여 취업의 난항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창업이라는 새로운 일자리를 통하여 해법을 찾아주고 더불어 인천지역 여성창업시장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박흥서 phs0506@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