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경기교육청, 354개 도 교육연구회 구성…25일 임원 협의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시스】이승호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도 단위 70개를 비롯해 지역 단위 246개, 혁신교육 실천연구회 25개, 혁신고 실천연구회 4개 등 모두 345개의 도 교육연구회를 꾸린다고 24일 밝혔다.

도 교육연구회는 교원들의 자발성을 토대로 현장 중심의 교육연구 활동과 학생 중심의 학교 문화 혁신을 주도하는 역할을 하며, 임기는 내년 2월까지이다.

도 단위 교육연구회는 기존 도 단위 연구회 중심의 현장 접근성과 지역 간 네트워크를 보완하기 위해 학교 안팎 학습공동체를 연계한 'A'형과 지역 연구회가 연합한 'B'형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지역 교육연구회는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한 학교 밖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교과, 범교과, 혁신교육실천 영역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교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비롯한 교실 수업 개선 등 실행 연구를 통한 학생 중심의 교육을 한다.

도교육청은 또 다양한 교육연구회 사례와 교육정책 선도 핵심요원 역할을 수행할 정책실행 연구회도 14개를 선정해 운영한다.

도교육청 안경애 학교정책과장은 "차별 없는 교육을 위해 교육연구회 선정에 지역 균형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25일 도 단위 교육연구회 임원 112명이 참여하는 2017년 경기도 교육연구회 임원 협의회를 연다.

협의회에서는 운영 방향과 개선 방안을 협의하고, 커뮤니티 구성,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 운영, 공모 연수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jayoo20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