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YTN 실시간뉴스] 대선 선거 운동 첫 주말...지지세 확산 총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어제 19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 주말을 맞아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부산·경남 지역을,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각각 영남과 충청권을 찾아 지지세 확산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 이른바 '송민순 메모지'를 둘러싼 공방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제2의 색깔론이라고 대응에 나섰고, 나머지 후보들은 문 후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진상 규명을 촉구했습니다. 오늘 저녁 3차 TV 토론회에서도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미 북한 전문 매체 '38노스'가 풍계리 핵실험장 인근에서 활동 징후가 포착됐다고 보도했습니다. 6차 핵실험을 한다면 모레인 25일 인민군 창건일 전후 감행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 미국이 북한 핵 시설을 공격하더라도 중국의 군사적 개입은 불필요하다고 중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미국 군대가 38선을 넘어 북한 정권을 전복하려고 하면 즉시 군사적 개입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경북 경산에서 총기 강도사건이 발생한 지 이틀 만에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용의자는 짧고 어눌한 말씨 때문에 외국인으로 추정됐지만, 잡고 보니 인근에 거주하는 40대 한국인이었습니다.

■ 붕괴사고가 발생한 서울 강남 철거 작업 공사 현장에서 매몰 됐던 작업자 2명이 모두 구조됐습니다. 나중에 구조된 1명은 잔해에 깔린 채 목소리만 들리던 상태에서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 프랑스 대통령선거 1차 투표가 오늘 시작됩니다. 프랑스 정부는 테러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투표소 주변에 경찰 5만 명과 군인 7천 명을 배치했습니다.

■ 일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남서부 지방에선 오전 한때 농도가 다소 높아질 전망입니다.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대한민국을 구할 대통령을 찾아라" 2017 대선! 안드로메다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