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애플 '에어팟' 찾기 쉬워진다...iOS 10.3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이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위치 추적 기능을 담은 iOS 10.3을 발표함에 따라 앞으로 에어팟 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됐다.

27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더버지와 테크크런치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아이폰, 맥북, 애플와치 운영체제(OS)를 업데이트해 발표했다. iOS 10.3의 가장 큰 특징은 에어팟을 찾을 수 있는 '내 에어팟 찾기(Find My AirPods)'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에어팟에 소리가 재생되도록 하거나 마지막으로 연결된 위치를 확인해 에어팟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IT조선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시리(Siri)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시리로 결제 앱에 접근해 요금을 지불하거나 지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시리를 자동차 제조업체의 앱과 연결해 자동차 잠금 여부, 연료 상태를 확인하고 조명이나 경적을 작동시킬 수 있다.

맥OS 업데이트 버전인 맥10.12.4에는 숙면을 돕는 '나이트 시프트(Night Shift)' 기능이 추가됐다. 나이트 시프트 기능은 화면에서 나오는 푸른 조명을 줄여 눈의 피로를 덜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

애플은 애플워치용 운영체제인 '워치OS 3.2'도 공개했다. 워치OS 3.2는 시리를 제3자가 만든 앱과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차량공유서비스 리프트(Lyft)를 부르거나 왓츠앱(WhatsApp)으로 전화를 거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영화를 볼 때 애플워치 화면을 어둡게하는 극장모드(Theater mode) 기능이 추가됐다.

IT조선 정미하 기자 viva@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