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부산, 녹색기업 지원사업 참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다음달 3일까지 부산테크노파크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

부산시는 다음달 3일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부산지역 기업의 녹색기술 경쟁력 강화와 녹색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2017년도 부산녹색기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부산녹색기업 지원사업은 신 기후체제 출범의 핵심 대응전략인 녹색기술에 대한 통합적인 컨설팅을 통해 부산지역 녹색기업의 사업화 시스템 구축과 녹색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 공고일 현재 창업한 지 1년이 경과한 부산지역 녹색기술인증(대상)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분야별로 녹색기술 인증, 제품상용화, 홍보물 제작 및 국내·외 비즈니스 참가 등을 지원한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3일까지 관계서류를 구비해 부산테크노파크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기업의 녹색인증 획득과 인증기술의 사업화 지원을 통해 신 기후체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부산형 저탄소 녹색성장 기업 육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2011년부터 녹색기업을 지원·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그간 녹색기술인증·제품확인 152건, 시제품 제작 76건, 국내·외 마케팅 지원 116개사 등을 통해 중소 녹색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판로 개척 기반을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왔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