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울산소식] 시, 국가산단 지하배관 DB 추가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연합뉴스) 울산시는 국가산업단지 지하배관 DB(데이터 베이스) 추가 구축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가산단에 매설된 상·하수관, 가스관, 송유관, 화학관, 전기·통신관, 스팀관 등 8종의 시설물 중 2005년 이후 설치했거나 종전 DB 작업에서 누락된 시설물을 DB화해 시가 운영하는 '지하시설물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하는 것이다.

용역은 새한항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행한다. 사업비 25억원(국비 20억원, 시비 5억원)으로 11월 말 완료된다.

울산·온산 국가산업단지의 지하 배관 길이는 총 1천671㎞로 1천251㎞는 DB화되어 관리되고 있으나 나머지 420㎞는 미구축 상태이다.

연합뉴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시, '벚꽃' 상품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

(울산=연합뉴스) 울산시는 일본 관광객 유치 전문여행사 소라여행기획과 연계해 27일부터 4월 11일까지 일본 관광객 400여 명(총 11회)을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여행상품 주제는 '한국 벚꽃여행'이며, 3박 4일 일정으로 부산, 경주, 울산 등을 여행한다.

울산은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중구 큰애기야시장을 둘러보고 비즈니스호텔에서 1박한다.

시는 사드 관련 중국 관광객 유치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관광객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