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북한단신] 김정은, 축산기지 건설 근로자들에 감사인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조선중앙통신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강원도 세포지구 축산기지 건설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근로자들 15명에게 감사인사를 했다고 조선중앙방송 등 북한 매체들이 21일 보도했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비전향 장기수' 최하종의 아흔 번째 생일인 21일 그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통신은 최 씨가 "조국해방전쟁(한국전쟁) 시기 인민군대에 입대하여 용감하게 싸웠으며 그 후 조국통일을 위한 길에서 영웅적으로 투쟁하다가 적들에게 체포되었지만, 36년간 혁명가의 지조를 꿋꿋이 지켜 싸웠다"고 선전했다.

▲ 보건성 의학연구원과 김책공업종합대학이 협동해 북한 실정에 맞게 대기환경측정기를 개발·완성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전했다. 이번에 새로 제작된 대기환경측정기는 원가가 적게 들면서 미량 농도상태의 대기오염 물질들을 높은 수준에서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관 관계자들이 북·러 경제문화협정 체결 68주년을 맞아 21일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참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남포시 천리마구역 40여개의 교실에서 학생 약 2천명이 공부할 수 있는 4층짜리 학교가 새로 건설됐다고 조선중앙TV가 21일 알렸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